베트남 전적지여행의 체험정보
www.namcafe.co.kr 남까페
40여년 세월이 훌쩍 흘러
아련한 그리움이 있는 땅
내 마음의 그리움을 찾아 떠난다
설레임에 가슴벅찬 베트남 전적지여행
       
 
베트남 전적지 길잡이 www.namcafe.co.kr 남까페
베트남 문화
베트남뉴스 (16)   
베트남은 지금 한국어 열풍 4/27
베트남 미푹 산업 공단... 4/07
한미일 베트남에 투자경쟁 [1] 3/29
빈딴(Binh Tan)지역의 빈록(Vinh Loc) 신도시 개발 3/28
베트남 남부 일기예보 3/27
베트남지도 (5)   
월남전 당시의 군사용 지도 2/08
한국군 주둔지 구역 1/30
호치민(사이공) 지도 1/30
하노이 지도 1/30
베트남 지도 [2] 1/30
베트남상식 (8)   
베트남 화폐종류 2/15
베트남 교육제도와 외국인 학교 2/13
하노이의 대학교 정보 2/13
베트남의 공휴일 2/09
한국과 베트남의 습관의 차이 2/06
베트남역사 (4)   
700년만의 상봉
♣ 7백년만의 상봉3백여년전 숙종연간에 있었던 일이다. 제주도 사람 24명이 탄 배가 폭풍으로 표류 12일만에 안남- 지금의 월남땅에 표착하여 그곳 고관으로부터 신문을 받았다. 조선 사람들임을 확인하자 대뜸 언성을 높여 말하기를 우리 왕자가 조선땅에 표류했..
미니 한-월 관계사
♣ 미니 한-월 관계사휴전선에 잘린 옹진땅에 화산이라는 마을이 있다. '화산李씨'의 본관 땅이요, 이 화산李씨 시조가 안남왕자 '이용상'이다. 고려 고종때 지금 베트남인 안남의 이씨왕조에서 쿠데타가 일어나자 배를 타고 망명,바람부는 대로 와닿은 곳이 바로..
한-월 700년 비하인드 스토리
♣ 한-월 7백년인도지나 반도의 적화로 단교되었던 월남과의 수교가 다시 맺어지고 보니 역사적 인물 한사람이 떠오른다. '조완벽'이라는 진주의 서민이다. 임진왜란 때 붙잡혀가 일본 수도인 교토(경도)에서 노예살이를 하는데, 너무 고달프고 고향 생각이 간절하여 뱃..
베트남음식 (4)   
베트남 전통소스 - 느윽맘
느윽맘은 베트남 고유의 전통 소스나 양념으로 튀긴 짜조 (ch? gi?, 튀김만두)를 찍어 먹을 때, 말린 국수에 뿌리거나 부어먹을 때는 물론 쌀로 만든 거의 모든 음식에 빠짐없이 사용된다. 느윽맘의 변형으로는 설탕과 라임쥬스를 넣어 달..
낙지와 돼지 샤브샤브
여행이란?.. 그 나라에 가서 그 나라 사람들과 어울리며, 그 나라 음식을 먹어 보는것... 펄펄 끓는 물에 온갖 채소 넣고 돼지고기, 낙지(?) 담궈서 익히고 늑맘소스에 찍어 먹는맛은 정말 환상이었습니다. 침 흐릅니다. ^^*
베트남 호치민에서 쌀국수 잘하는집
호치민시 3군 Pasteur거리엔 호치민에서 오래된 PHO 원조집이 있다.사실 최진사는 한국에서도 월남 쌀국수집 포호아 집에 두어번 가보긴 했지만 가격대비 맛이 영 아니올시다라서 월남 쌀국수는 기호식품이 아니었다. 그런데 바로 사진의 이 집에서 쌀국수에 대한 인식..
This site utilises the Macromedia Flash Plug-in the best suited in size of 1152*864